본문 바로가기
IT World/Python

Python Training Day1. 프로그래머스 Lv.0 머쓱이보다 키 큰 사람

by 닷라인웨이 2022. 12. 3.

미친 인간들이 아까부터 왜 지들 집안에서 소리를 질러대나 했더니, 축구 본다고 그러는 거였다.

남들이 즐기며 놀 때, 공부를 하고 있는 나.

미래에는 어떤 결과의 차이로 나타날까.

그건 너도 모르고 나도 모른다. 그때 가보면 알겠지.


[문제 : 프로그래머스 Python3, Level 0, 머쓱이보다 키 큰 사람]

[나의 정답 풀이]

[기본 세팅]

이렇게 기본 세팅을 해주고 여기에 내가 코드를 짜는 건데, 이 세팅을 완전 무시하고 맘대로 짠 코드들도 정답인걸로 돼있다. 뭐가 좋은 방법인지는 모르겠지만, 세팅을 저렇게 해둔걸로 봐서, 출제자는 간결한 코드보다는 기본 문법을 활용해서 코드를 짜길 바라는 것 같다.

 

원래 완전 기초적인 문법 훈련용 문제를 풀려고 했는데, 그런 문제가 많은 사이트를 아직 발견하지 못해서 일단 프로그래머스에 있는 Python 문제 중에 정답률 높은 문제를 선택해서 풀었다. 정답률 낮은 문제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게 뻔하기 때문이다.

 

다른 사람 풀이를 보니까 아주 간단하게 푼 정답들도 있는데, 나는 CS 개발자나 엔지니어를 할 게 아니기도 하고, 논리적으로 해석하기 용이한 코드가 좋다고 생각해서, 왜 이렇게 코드를 짰는지 주석 안 달아도 이해하기 쉽게 짜려고 하는 편이다. 이렇게 돌아가게 만들어 놓으면 이러한 코드를 더욱 간결하게 바꾸는 것은 엔지니어가 할 일 아닐까 한다.

 

다음에는 영어로 된 문제를 풀고 싶은데, 마땅한 사이트를 어서 찾아둬야지.

댓글